주보 칼럼 - 복음과 빤짝이 자켓 (2014년 11월 30일)

11 30 주보 칼럼 - 복음과 반짝이 자켓
-----------------------------
2014 5, Mnet에서 방영중인 트로트 X 라는 프로그램에 30 중반의 남성이 출연했습니다. 화려한 의상을 입고 신나는 뽕짝을 맛깔나게 꺾어 부르는 그의 모습은 여느 출연자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가 지어 부르는 노래의 가사는 매우 특이했습니다. 


아따 참말이여, 성경에 있는디, 하나님이 인간이 되서 이땅에 오셨다고, 아따 참말이여 믿을 없것는디…”


결국 프로그램의 최종전까지 올라가 3위를 차지한 사람은 감리교회 소속의 구자억 목사님입니다. 목사님이 방송에 출연한 후에 많은 말들이 오고 갔지요. 신선하고 재미있다고 말하는 이들도 있었지만, 목사가 거룩하지 못하거나 부끄럽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어떤 이들은 트로트가 본래 건전하지 못한 음악이어서 복음의 메시지를 담을 없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목사님이 고맙고 자랑스러웠답니다. 반짝이 의상을 입은 이의 진심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가세계최초? 트로트 찬양 사역자 되기로 결심한 이유는 이러합니다. 청소년 찬양 집회를 인도하던 중에 봉사하시던 아주머니 분이 부러운 듯한 얼굴로나도 저렇게 신나게 찬양해 봤으면 좋겠다라고 이야기 하시는 들었답니다. 때부터 그는 찬양 문화의 주류로부터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그들이 가장 마음껏 부르며 즐거워할 있는 뽕짝 찬양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들의 언어인 트로트를 통해 복음을 전하기로 마음 먹은 것입니다. 때론 예배당에서 쫓겨나기도 하고 불필요한 오해를 받으면서도, 그는 누군가에게는천하게 보이는 찬양을 11 동안진지하게불러 왔습니다. 

거룩하지 않아 보인다고요? 거룩함이란 본디 하나님의 특성이고, 거룩한 사람이란 하나님을 닮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자기와 정말 다른 우리들을 구하기 위해 친히 인간이 되어 땅에 오신 성육신의 하나님이십니다. 사랑하고 소통하고 함께 하기 위해 나와 다른 사람의 자리로 내려 가는 , 그것이거룩이라면 몸빼 바지를 입고 관광버스 춤을 추는 사람들과 함께 구원의 기쁨을 노래하고자 그들의 자리에 찾아간 목사님의 열정이 제겐 거룩이고 제자도 입니다. 

이번 주부터 성탄을 기다리는 강림절이 시작됩니다복된 기다림의 시간 동안예수님이 그러하셨던 것처럼우리도 우리와 진짜  달라 보이는 사람들을 찾아가 보면 어떨까요트로트를 좋아하실 법한 이웃집 아저씨그렇게  섞기 힘들다는 2, 아니면 교회하고는  어울릴  같지 않은 바로  친구 말입니다 가서그들의 언어와 그들의 문화로 복음을 이야기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조금 어색하고 조금 부끄러워도 말입니다. 

나는 복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복음은… 모든 믿는 사람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로마서 1 16새번역) 
평화를 빕니다.